c 문신 제거 비용 후기, 문신 제거 과정 소개
본문 바로가기
health & diet

문신 제거 비용 후기, 문신 제거 과정 소개

by ✿☆✣☛ 2024. 4. 27.

문신을 하는 건 쉽지만 문신을 제거하는 건 시간도 오래 걸리고 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훨씬 어렵습니다.

최근 문신을 했다가 어떤 이유로 다시 없애려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하는데, 오늘은 문신을 제거하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고, 비용과 후기를 알아보도록 하지요.

 

문신 제거 비용 후기-문신제거 과정

 

문신 제거의 기본 원리와 과정

 

1.  문신 제거 원리

문신 제거는 주로 레이저 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집니다. 레이저는 피부에 침투하여 문신 잉크를 미세한 조각으로 분해하는 것이죠. 이 조각들은 나중에 인체의 면역 시스템에 의해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이 과정은 문신의 색상, 잉크의 깊이, 문신의 나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여러 차례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는 점 미리 알아두셔야 합니다. 구체적인 문신 제거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이저

문신 제거에 주로 사용되는 레이저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Q-switched Nd:YAG 레이저

 

  •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레이저입니다.
  • 1064nm 파장의 근적외선 레이저로, 다양한 색상의 문신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 755nm 파장의 적외선 레이저입니다.
  • 특히 녹색, 청색 계열의 문신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피코초 레이저

 

  • 최근 개발된 고출력 레이저로 매우 짧은 펄스를 내보냅니다.
  • 기존 레이저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문신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레이저들은 짧은 펄스로 강력한 에너지를 내며, 문신 안료 입자를 미세한 파편으로 분해하여 제거합니다. 전문의와 상담 후 피부 타입과 문신 종류에 맞는 레이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레이저 에너지가 문신 안료 입자에 흡수되면 안료 입자가 미세한 파편으로 분해됩니다. 이 파편들은 몸의 면역체계에 의해 제거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2. 치료 간격과 횟수

 

 

레이저 에너지가 문신 안료 입자에 흡수되면 안료 입자가 미세한 파편으로 분해되는데, 일반적으로 4-8주 간격으로 레이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면역체계가 분해된 안료 파편을 제거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치료 횟수

완전한 제거를 위해서는 대개 6-10회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문신의 크기, 색상, 나이, 피부톤 등에 따라 횟수가 달라집니다. 문신 제거 전후 기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전체 치료 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문신 시술 후 대기 기간

 

  • 문신을 새긴 후 약 1개월 정도 지나야 제거 시술이 가능합니다.
  • 이 기간 동안 문신 색소로 인한 염증 반응이 가라앉아야 합니다.

사후 관리 기간

 

  • 시술 후 2주 정도는 뜨거운 사우나, 음주, 흡연, 과격한 운동 등을 삼가야 합니다.
  • 이 기간 동안 재생연고를 수시로 발라 주어야 합니다.

보신 것처럼,  문신 제거를 위해서는 시술 전후로 상당한 기간의 인내심이 필요한 걸 알 수 있습니다. 

 

3. 부작용

 

일시적으로 홍반, 부종, 가려움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드물게 화상흉터나 켈로이드 흉터, 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도 있을 수 있는데, 이때에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과 후기 

 

문신 제거 비용

 

문신 제거 비용은 다양한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는 문신의 크기, 색상, 위치, 사용된 잉크의 종류, 그리고 문신이 피부에 새겨진 깊이와 오래된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범위 부위 및 비용
작은 문신 (10cm 미만)
  • 팔, 다리 등 노출 부위: 10만원 ~ 30만원 정도
  • 목덜미, 손목 등 민감 부위: 20만원 ~ 50만원 정도
중간 크기 문신 (10cm ~ 30cm)
  • 팔, 다리 등 노출 부위: 30만원 ~ 80만원 정도
  • 등, 가슴 등 넓은 부위: 50만원 ~ 150만원 정도
큰 문신 (30cm 이상)
  • 팔 전체, 등 전체 등: 100만원 ~ 300만원 이상

 

문신의 색상, 나이, 피부 상태 등에 따라 제거 횟수가 달라지므로 총비용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6회 이상 시술 시 할인 혜택을 주기도 합니다. 일부에서는 문신 제거 비용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하니 문의를 해보세요. 

 

문신 제거 후기

 

 

문신 제거 경험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후기를 통해 이를 엿볼 수 있습니다. 대체로 문신 제거 과정에서 느끼는 통증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문신을 할 때보다 제거할 때 더 아프다고 합니다.

 

또한, 제거 과정에서의 통증 외에도, 제거 후 피부의 회복 과정에서 가려움증이나 붉은 반점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문신 제거를 결심한 건 정말 쉽지 않았어요. 제 문신은 팔뚝에 있는 작은 검은색 잉크 타투였는데, 처음 문신을 했을 때는 멋있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직장 생활에 방해가 된다고 느꼈어요.

 

제거 과정은 제 생각보다 훨씬 더 고통스러웠어요. 레이저 치료는 마치 고무줄이 피부를 강하게 찰싹 때리는 것 같았고, 치료 후에는 화상을 입은 것처럼 피부가 붉어졌어요.

하지만, 몇 번의 세션 후 문신이 점점 옅어지는 걸 보고 정말 안도했어요. 비용이 만만치 않았지만, 문신이 완전히 사라진 지금은 그 어떤 가격보다 만족스러워요."

 

 

"문신 제거 경험이 정말 놀라웠어요. 저는 대학 시절에 커다란 컬러 타투를 등에 새겼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후회하기 시작했어요. 제거를 결심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고통과 비용을 경고했지만, 저는 준비가 되어 있었어요.

 

첫 세션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아팠고, 색상이 밝은 부분은 제거가 더 어려웠어요. 그러나 클리닉의 전문가들이 정말 친절하게 저를 대해주었고, 치료 과정을 잘 설명해 주어서 큰 도움이 되었어요.

 

몇 달 간격으로 여러 번의 세션을 거친 후, 타투가 거의 보이지 않게 되었어요. 이제 저는 몸에서 원치 않는 부분을 제거했다는 사실에 정말 자유롭고 행복해요."

 

"저는 문신 제거 과정이 정말 감정적이었다고 말하고 싶어요. 제 문신은 감정적인 이유로 새긴 것이었는데, 그 문신이 더 이상 제 삶을 대변하지 않는다고 느꼈을 때 제거하기로 결정했어요.

 

처음에는 레이저 치료에 대해 많이 두려웠고, 실제로 치료는 저에게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도전이었어요. 하지만 치료 과정을 거치면서 저는 내면적으로 많은 성장을 경험했다고 느꼈어요.

 

치료가 끝난 후, 문신이 사라진 피부를 보며, 저는 과거의 한 장을 넘긴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이제 저는 더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준비가 되었다고 느껴요. 문신 제거는 저에게 또 다른 시작을 의미했어요."

 

 

문신 제거를 결정하는 이유도 역시 다양합니다. 위 후기에서 보신 것처럼, 제거 과정에서 개인의 정체성 변화, 후회, 또는 자신감 회복 등 다양한 심리적 과정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 이런 글은 어떠세요?

 

 

 

얼굴 기미 제거 방법과 치료 비용, 가장 효과있는 것은?

얼굴 기미와 주근깨는 중년 이후 여성들의 큰 고민거리 중 하나입니다. 태양 빛에의 노출, 호르몬 변화, 유전적 요인, 그 외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얼굴에 어두운 반점으로 나타나곤 합니다.

trdn.tistory.com

 

 

눈가 주름 없애기, 시술 비용은?

눈가 주름 없애기에 진심인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특히 갑자기 생긴 눈밑 주름이나 웃을 때 눈가 주름이 두드러져서 고민이 커지기도 합니다.

trdn.tistory.com

 

댓글